[M1. 아이스브레이킹]
모둠 조원들끼리 모둠 특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 자체가 아이스브레이킹이다.
나이, 지역, 수중에 현금액수, 삶만족도, 직무만족도, 조식유무,
하루걷는시간, 연수참가형태(자발/강제) 등을 비쥬얼라이징하게
표현해서 발표한다.
준비물: 워그샵기본도구
[M2. 아이들과 걷기]
질문1) 아이들에게 걷기가 필요없는 이유.
질문2) 아침등교시간에 운동장 걷기 해서는 안되는 이유.
[M3. 조별 작성한 시트지를 서로 교환한다]
필요없고 안되는 이유의 각 항목들에 대한 반대의견.
즉 아이들에게 걷기운동이 필요있고 아침등교시간에
걷기를 해야하는 이유를 적는다.
이때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검색도 가능하다.
[M4. 또 한번 시트지를 옆으로 넘겨 바꾼다]
바뀐 시트지의 내용을 정리 발표 한다.
우리 모둠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 시킨다.
대리발표 하는것이라
편하게 발표토록 유도 한다.
이렇게 집단지성은 활용해서 아이들에게
걷기가 필요한 이유와
특히 등교시간 걷기의 이유도 확인했다.
첫시간 아이스브레이킹을 겸한
본 연수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본다.
다음 소개 할 것은
모든 연수과정 마지막 시간에 할 작업이다.
즉, Wrap-up시간이다.
조별로 전체교육내용 요약정리해서 발표토록 한다.
'퍼실리테이션 Facili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통령연설문 키워드 클라우딩 (0) | 2018.07.06 |
---|---|
인포그래픽 배움 (0) | 2018.07.06 |
보건통계 해석 및 활용과정 (0) | 2018.07.04 |
필터링 씽킹 (0) | 2018.06.30 |
몰입하게 하는 강의법 (0) | 2018.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