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라고 하면
그 제품은
싸구려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회사는 망할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실제로 저품, 서비스의 질이 낮다면
망한다.
하지만 최상급의 수준이라면
공짜로 제공해도
충성고객이 생긴다.
만약 고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내 놓으면
그들은 고가의 제품,서비스를
구입하는 슈퍼맨이 되어준다.
2명의 슈퍼맨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한다.
소유를 공유로 하는 것은 자신감의 표현이다.
그 자신감은 신뢰에서 출발한다.
자기를 신뢰하는 것이요, 팬을 신뢰하는 것이다.
기업가는
제품을 팔고 서비스를 판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나 자신을 파는 것이다.
재화나 용역은 그 다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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