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발표자료에서 트랜드를 체크하고
정책입안에 고려해야 한다.
최근 발표자료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있다.
"마트는 지고, 편의점은 뜬다"
타겟으로 볼 때
마트는 가족 기반, 편의점은 1인 기반이다.
1인가구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지역도 예외가 아니다.
그럼, 커뮤니티헬스케어 프레임도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
기존의 가족중심사업과 1인가구중심사업이 병행되는
투트랙 전략으로 가야 한다.
요구받는 역할이 점점 디테일 해 질것이다.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는 프로그램이 나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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