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
음성녹음이나 SNS를 즐기는 편이라 스마트폰이 업무에 많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다이어리 스케줄러와 노트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만년필로 생각을 정리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아한다. 글을 쓰기 전에도 항상 메모나 낙서로 큰 그림을 그린다. 다양한 일을 한꺼번에 진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좋은 기획은 집중하고 한자리에 앉아 차분히 생각을 정리할 때 나온다.126p |
내글 |
좋은 기획은 ‘관찰-몰입-집중-숙성-들여다보기’ 과정을 거치면서 나온다. 어느날 갑자기 툭 튀어 나오는 것이 아니다. 그 어느날 갑자기는 수개월, 수년, 수십년, 평생이 될수도 있는 몰입의 시간이 자양분이 된 것이다. 어떤 문제해결을 위한 기획을 할 때, 아마추어는 하루 몇시간 투자하지만 전문가는 하루 24시간 전체를 문제해결에 투자한다. 잠자는 동안에도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을 한다. 이것이 바로 내일 자신의 삶을 바꿔주는 자기혁명의 시작이다. |
출처 |
젊은 기획자에게 묻다. 기획은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김영미(2014), 남해의봄날 |
'퍼실리테이션 Facilit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워크샵 (0) | 2017.04.25 |
---|---|
역발상으로승부하라 (0) | 2017.04.21 |
[책출간] 아버지 글에 딸의 그림이 더해지니.. (0) | 2017.02.15 |
[계단걷기활성화사업기획] 계단으로 건강올리기 (0) | 2017.02.13 |
미국 산림소방대 역사상 최악의 사고 (0) | 2017.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