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보수교육

발란스짱 2024. 7. 2. 07:49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소속 1,2급 걷기노르딕워킹지도자의 실력 향상과 회원간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2024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쉼과 힐링으로 성장하는 나" 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도록 충북 옥천군 '치유의 정원'에서 1박 2일간 진행 되었다.


다양한 생활터에서 남녀노소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노르딕워킹교실 사례발표'와 '노르딕워킹의 치유현장에서 적용가능성과 한계'라는 특강이 있었다.
그리고 루프밴드를 활용한 보행근력 향상법과 마사지볼을 활용한 근막이완 실습교육도 호응을 얻었다.

이번 보수교육의 하이라이트는 '노르딕폴 스트레칭 경연대회'였다. 예상보다 적은 3팀의 참가로 맥 빠진 대회가 될까 우려했는데 괜한 걱정을 했다. 준비한 노력과 열정이 묻어나는 퍼포먼스에 모두 감동의 박수와 환호로 화답해 드리는 아름다운 장면이 나왔다.

협회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하여 짝스트레칭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영상자료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반기 보수교육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준비해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가 되도록 하겠다.

걷기와 노르딕워킹의 정석을 알리고 능력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 및 지도자 자격취득문의는
010-4551-163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