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창업일기

내삶의 이키가이

발란스짱 2023. 1. 18. 10:37

많은 사람이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고
존재 이유를 발견하기 위해 활용하는 도구다.
좋아하는것.
잘하는것.
돈이 되는것.
세상이 필요로 하는것.
4가지 메트릭스의 교집합을 찾아보면
내 삶의 이키가이(존재이유)를 발견하게 된다.

현재하고 있는 일이 이키가이와 일치할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다.
일치하지 않은 경우, 이직을 하거나 자기계발에 투자를 하길 권한다.
당신이 행복해지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는 현재하는 일과 이키가이가 다행이도 일치하지만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기반으로
'해보고 싶은 것'을 실행하고 싶은 열정이 더 강한 상태다.
그래서 직장을 사직하고 창업하기로 했다.

내가 좋아하고, 잘하고, 돈이되고, 세상에 이로운 일은 강연이고 가르치는 일이다.
내 삶의 이키가이는 강연임을 알았다.

지금까지는 급여를 받는 강연자의 삶이었다.
앞으로도 강연하는 사람으로 살아갈 것이다.
그런데 왜 수입면에서 안정적인 급여생활자를 끝내고 굳이 밀림속 정글처럼 위험할 수 있는 창업을 하려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해야 한다.

강연을 하면서 동시에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고 싶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

자기계발
여행
사람 만나는 것
강의

독서
생각하는것
상상하기
새로운것 배우기
도움주기
발표하기.

잘하는것

들어주기
스트레칭
강의
기획
운동처방
기록하기.

돈이 되는것

책쓰기
가르치는 것
강의
주식
운동PT.

세상이 필요로 하는것

건강
교육
배움
이웃
공동체
편안함
솔루션
자신을 대신해서 일해줄 사람.

여행하면서 사람을 만나고 도움을 주고
돈도 벌기 위해서는 직장인으로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용기내어 퇴직을 감행한다.

이키가이 다이어그램이 창업을 머뭇거리던 내게 용기를 주었다.
건강마을제작소를 아지트로
전국팔도로 여행하면서 강연자의 삶을 기록해서 책으로 출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