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그램리더십 Egogram leadership

이고그램 경남지부 핵심가치 비전 찾기[5]

발란스짱 2018. 7. 3. 15:38

580개의 단어에서

최종 3개 단어로 압축되었다.


{깨우침}, {긍정}, {관계}


명실상부하게

한국이고그램연구소 경남지부의  

핵심가치가 선정되었다.


핵심가치를 근간으로

비전수립하는 작업이 남았다.



그 과정을 소개한다.



35개 단어에서

대표단어 선정하기를 시도했다.





아래처럼

14개 단어로 압축되었다.

자아

설레임

성찰

존중

관계이해

용기

깨우침

행복

긍정

메타씽킹

도약

역동

동행

 

 


14개 단어를 가지고 워드클라우딩 작업을 해 봤다.


8명 각자 가장 품고 싶은 단어 1개만 적도록 했다.

8개 단어가 선정되면

다음 단계에서

각자 품고 싶은 단어 1개를 고른다.


관계, 설레임, 긍정, 용기, 깨우침으로 압축되었다.


이제는.....

최종적으로

dot voting으로 1-2-3위를 결정한다.


어떤 단어일까? 최종 1-2-3는?


깨우침 / 긍정 / 관계 /로 결정되었다.


글. 건강마을제작소 박평문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