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마을만들기 사업/마을걷기운동지도자 양성교육

지속가능발전대학과제물: 강의안 설명서

발란스짱 2022. 11. 9. 11:49

2022 경남지속가능발전대학에 등록해서 공부중이다. 

8회차는 워크숍으로 진행될건데

사전에 자신의 강의안설명서를 준비해 오라는 과제를 받았다.

곰곰이 생각했다.

기존에 하던 나의 강의를 SDGs에 어떻게 접목시킬까?

나의 강의 컨셉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걷기로 사람-마을-건강을 잇다"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연관이 되는 부분은 몇 가지가 있다.

 

3번. 건강과 웰빙

4번. 양질의 교육

5번. 양성평등

7번. 깨끗한 에너지

10. 불평등 완화

11번.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13번. 기후변화대응

16번. 평화, 정의와 제도

17번. SDGs를 위하나 파트너십

 

나의 강의를 통해서 경상남도에서 이러한 목표들을 달성하는데 기여하고 싶다. 

 

나는

마을의 안전한 보행환경조성을 위해서 

주민활동가, 마을리더를 대상으로 워크숍 형식의 강의를 할 것이다.

 

강의 목표는 

첫째, 경남 곳곳을 찾아가서 보행환경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함께 공유한다.

둘째, 실천사항에 대해 마을주민의 합의를 이끌어 내어

셋째,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민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도록 역량을 키워준다

 

강의안설명서_박평문.pdf
0.5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