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마을만들기 사업/마을걷기운동지도자 양성교육

울주군보건소 걷기지도자 보수교육

발란스짱 2023. 2. 23. 23:29



전국 보건소 운동전문가 중에서 열정과 실력으로 Top3 안에 드는 이준협 선생님이 근무하는 곳이다.

그의 실험정신과 실행력은 가히 국보급이다. 체력단련실 곳곳에 고민과 도전의 흔적이 묻어  있었다. 사진을 찍은게 없어 아쉽다.
암튼 그는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재주도 있어 한마디로 팔방미인이다.

서른명의 걷기지도자와 함께한 두시간은 내게도 삶의 에너지가 되어 주었다.
참^^ 감사한 시간이었다♡.

오늘 다루었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왜 국가와 지자체에서 걷기실천율에 관심을 가질까?
2) 주민주도형 걷기사업의 필요성과 우수사례소개
3) 걷기지도자의 기대역할과 참여
4) 걷기의 재발견
5) 리더십과 자기이해-타인이해-관계증진을 위한 이고그램 성격검사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노르딕워킹 강습이 있었다.
울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