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4

노르딕워킹 원데이클래스 후기

2029.02.27.09:30~11:30노르딕워킹 초보자 1:1 원데이클래스. 총 4회중 마지막 4회째 수업을 진행했다.그동안 수업내용 간단히 리뷰해 볼까요.두근두근 1일차#라운드숄더를 보이는 어깨와 경직된 목관절을 풀어주는 poles stretching#폴 손잡이를 잡고 놓는 grip and release#폴을 지면에 누르고 지면반력을 느끼는 pitching and ground reaction force#팔을 뒤로 보내고 뻗고 들어 올리는 takeback and elevation with arm extension알쏭달쏭 2일차#(정지상태로, 혼자서->파트너와 함께) 양팔과 다리를 교차하면서 동시에 폴의 손잡이를 잡고 놓는 cross coordination at stop position#(이동하면서,..

경남도민 걷기노르딕워킹대회 코스사전답사

경상남도가 주최하고함안군보건소가 주관하는 2025 낙동강줄기따라 걷는 경남도민 걷기노르딕워킹대회에 코스 답사 다녀왔습니다.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에서 오랜 현장경험과 보행정책을 주제로 보건학 박사학위논문을 쓴 협회장의 지식을 근거로해서 걷기코스답사시 코스적정성평가 항목을 자체개발 했습니다.평가항목에 대한 요지만 말씀드리면 보행안전성, 보행편의성, 코스난이도, 다인수접근성및포용성, 주관팀원운영능력 등을 체크합니다.2025.05.17.개최예정인 이번 행사에 저희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오늘 코스답사와 자문을 시작으로 행사당일 참가자들에게 걷기바른자세교육과 준비체조, 폴스트레칭 시연팀이 무대올라 시연을 하게 됩니다.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폴스트레칭 시연팀 '나폴나폴'의 공식적인 데뷔무대가 될겁..

보건소 짐볼강사 지원

보건소 짐볼운동교실 강사에 지원했다.20년을 머물다 떠난 근무처에 손님으로 초대받았다. 매일 지나다니고 머문 곳에서 면접관과 마주 앉은 것이 낯설었다. 하지만 한집안의 가장으로서 벌이를 위한 무게감과 책임감으로 진지하게 임하고 질의에는 진솔하게 답변드렸다.암튼 4:1의 경쟁을 뚫고 선정된다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에 엔돌핀이 돈다.짐볼을동전문가로서 지역주민의 체형교정, 통증완화, 바른자세, 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할 시기가 되었다.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주관 노르딕워킹 강사교육생 모집

[ 2급노르딕워킹 지도자과정 교육생 모집 ] 중장년, 고령인구 증가는 더욱 가속화 될겁니다.이제는 시니어층의 건강한 삶은 국가차원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1990년~2010년에는 걷기운동이 대세였습니다.건강보험공단에서도 을 운영하고, 전국의 보건소도 걷기지도자를 양성하고 걷기동아리지원사업이 핵심사업이었습니다. 이 시기에도 몇몇 지자체에서는 공공기관의 시민건강증진 강좌를 중심으로 노르딕워킹교실을 운영했습니다.2020~2021년 코로나 유행때 비대면 야외 신체활동으로 걷기가 다시 한번 붐을 일으켰습니다.코로나가 얼추 잡혀가던 2022년부터는 노르딕워킹이 유튜브, 블로그, vlog 등 SNS채널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점점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2023~2024년에는 노르딕워킹이 SNS에 노출되는 빈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