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마을만들기 사업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발란스짱 2014. 9. 3. 09:34

일시 : 2014.08.26.15:30-17:00

장소 : 경주보문단지내 교원드림센터아카데미

대상 : 경상북도 보건소통합건강증진사업추진 전문인력

내용 :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소 신체활동, 운동사업 기획 및 우수사례 소개

 

- 내가 변해야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다.

- 자기변화는 긍정마인드로 시작한다.

- 우리지역의 건강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우문현답).

- 기획은 소유를 공유로 하고자 하는 마인드에서 출발한다.

- 소통없는 통합은 시너지효과보다 오히려 링겔만 효과와 내부혼란을 야기시킨다.

- 지역주민 그들과 공통의 언어를 사용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접근하자

- 워킹진해 워킹베스트 사례소개

 

이틀 간의 교육으로 심신이 지쳐 보였다.

이분들과의 짧은 만남 속에서 

오래전 나의 모습을 보았다.

"댓가없는 열정은 오래 못간다"는  말로

스스로를 옭아 메었던 그 시절이 생각났다.

 

출구가 보이지 않는 깜깜한 긴 터널을 지나는 듯해

힘들고 괴로운 시간이었다.

나의 그시간을

오늘 만난 이들이 나의 그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

이 분들이 날개를 펼치고 훨훨 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원한다.

 

- 미래건강마을제작소 소장 박평문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