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용어의 정의 : 시스템 다이내믹스

발란스짱 2020. 8. 27. 17:23

용어의 정의

 

시스템 다이내믹스

 

시스템 다이내믹스는 난제와 문제들의 토론하고 이해하며 틀을 갖추기 위한 방법론 및 수학적 모델링 기술이다.

SD(System Dynamics)의 시초는 1950년대 기업 매니지먼트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고, 이는 현재까지도 정책 분석 및 설계를 위해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사용되고 있다.

SD(System Dynamics) 모델은 상호 작용과 제어를 구조화하는 시간 지연 및 양성과 음성 피드백(값을 그대로 돌려주느냐, 반대로 돌려주느냐)으로 모든 변수를 작은 시간 단위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동시성 (상호 원인) 문제를 해결한다.

시스템 다이내믹스는 복잡한 시스템의 동적 행위를 이해하는 방법으로서 시스템 이론의 한 양상입니다.

이 방법은 모든 시스템의 구조, 구성 요소들 간의 수많은 순환적 연동에 근간을 두며, 때로는 시간 지연 관계가

개별 객체 그 자체의 동작을 결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요하다는 인식을 두고 있다.

시스템 다이내믹스는 저량,유량, 시스템 내부 피드백 루프 및 시간 지연을 사용하여 복잡한 시스템의 비선형적인 동작을 이해하는 접근법이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System_dynam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