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마을만들기 사업/마을걷기운동지도자 양성교육

걷기운동지도자양성교육 참가자후기

발란스짱 2021. 9. 2. 11:34

1. 걷기운동에 참가하게 되어 많은것을 알게 된것 같아 참 좋습니다. 이런기회에 참가하게 되어 기쁨으로 받아 들였습니다.

2. 나의 건강에 무척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알지만 실천하지 못한 운동을 동아리 모임을 통해 친구들과 실천하게 됨이 무척 좋았다. 나의 건강을 위해 유익한 내용을 많이 알게 되어 무척 좋았다.

3. 첫날, 조금 재미있었다. 둘째날, 걷기가 처음이라 힘들었다. 세쨋날, 걷기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

4. 걷기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도움 받았습니다. 우리 지역에도 걷기 좋은 곳이 많으므로 보존하는데 적극 참여 하겠습니다.

5. 첫날에는 서먹서먹 했는데 함께 걸으면서 참 잘왔다는 생각을 했다.

6. 1일차에 체력측정 및 기초운동법에 반했고, 2일차에 걷기실습에 절실함을 느꼈고, 3일차 모든 기초 건강은 걷기임에 열심히 강의해 주신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7. 처음에는 3일과정이라고 해서 지루하겠구나 생각했다. 그것도 3시간짜리 교육이라니...ㅠㅠㅠ. 하지만 그건 나의 기우였다. 첫날, 스트레칭도 넘 재미있고 유익했으며 둘쨋날 걷기실습도 좋았다. 사정상 끝까지 다하지 못했지만 새로운 경험 새로운 만남이었다. 세쨋날 가으이도 넘 좋았고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운대로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8. 이틀째 걷기운동실습은 하기전에 무리일 것 같았으나 걷고 난 뒤에도 피곤하지 않았다. 걷기운동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게 되었다. 박사님 감사합니다.

9. 3일동안 교육에 참가하면서 첫 설레임을로 참가해 평소 내가 알고는 있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든 운동이나 일들이 우리 몸에 얼만큼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다시한번 더 되새기는 기회가 된것 같습니다.

10. 평소에는 운동을 하지 못했는데 여기와서 함께 운동하니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걷기운동을 하니 몸과 마음이 즐거웠습니다.

11. 걷기와 걷기운동의 차이점을 알게 되었고 여러지역 사람들과 함께 걷는 즐거움을 알게 되어 감사하며 앞으로 걷기동아리 활동을 통해 더욱 더 건강해지고 싶습니다.

12. 3일간 교육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걷기가 좋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13. 앞으로 운동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운동에 자신감도 생긴것 같습니다.

14. 처음에는 별 기대없이 별 생각없이 참가 했는데 생각외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잘 왔구나! 생각이든다.

15. 평소에 건강에 관심은 많았지만 아는 지식이 없었는데 교육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6. 걷기 동아리의 역사가 오래된 것을 알게 되었고, 올바른 걷기행동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17.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운동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혼자하는 운동보다 여럿이 모여서 하는 운동이 즐거웠습니다.

18. 지금까지는 걷기운동이라 해서 그냥 동네 한바퀴 하듯이 걸었는데도 걷기에는 원칙과 바른자세가 있다는 것을 처름 알았네요. 이제부터라도 잘 걸어서 건강하게 살아야 겟네요.ㅎㅎ

19.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한줄로 정리합니다.

20. 걷기가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교육을 받고 보니 정말 느끼게 되었습니다.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21. 친구의 권유로 교육을 받고 나니 좋은 강의와 실생활에 도움되는 정보도 듣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나이들수록 걷기가 좋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2. 걷기운동의 기초적인 설명 덕분에 기본적인 자세로 나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며 걷기운동에 참여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박사님과 걷기운동 동아리 선배님들의 배려속에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23. 박사님의 강의가 참 좋았고, 건강 잘 챙겨서 더 열심히 하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걷기에 대해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운대로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4. 친구의 권유로 걷기지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친구에게 고맙다는 말을 몇번이나 했네요. 걷기가 좋다기에 무작정 걷기만 했는데 기본지식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25. 우리동네 걷기동우회라고 간단하게 생각하고 부담없이 친구들과 참석했는데...처음으로 체지방검사하고 결과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말로만 듣던 우리지역 걷기좋은코스도 가보고 건강관리를 위한 강연도 좋았고 특히 걷기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얻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권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우리지역민들이 보다 더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자주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