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8

성인 장애인 감각통합운동교실_9회기

어느새 10월 마지막 주간이다.함안군보건소 의뢰로 시작한 발달장애인 감각통합운동교실 후기를 남긴다.한여름 더위가 극성을 부리던 8월부터 시작된 장애인 감각통합운동교실이 끝자락에 왔다.매회 성심 성의껏 준비했고 최선을 다해서 지도했기에 아쉬움이나 후회는 없다. 다만, 교실이 끝나면 어떻게 할 것인지 걱정이다. 비슷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 할 것인지... 지속성에는 의문이 든다.  개인차를 감안한 개별화 교육은 불가능 했지만 1:1 전담교사들의 도움으로 그나마 내실있게 진행되었다. 이번 감각통합운동교실은 시설이나 기관에서 장애인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다시금 느끼는 시간이었다.  세부 내용은 매회마다 다르게 구성했지만 큰 틀은 동일하게 구성했다.근막이완(폼롤러, 마사지볼)으로 시..

[10/28~31일] 1급걷기노르딕워킹지도자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걷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초고령사회에 각광받을 수 있는 최고의 시니어헬스케어자격증에 도전하세요.운동처방전공 이학박사, 보행정책과 보건사회학전공 보건학박사의 학식과 20년간 걷기운동지도자를 양성하고 지역사회걷기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커리큘럼을 만들었습니다.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는 다순한 노르딕워킹의 기술자 양성을 거부합니다.현재와 미래의 헬스케어 수요처와 공공보건의료정책의 방향성과 연계하는 커리큘럼으로 개인비즈니스를 통한 공익에기여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2024년의 깊어가는 가을에 2055년의 봄을 준비해 보세요. 당신곁에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가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노르딕워킹을 하고 싶습니다.  https://naver.me/xprs2K9B [..

카테고리 없음 2024.10.21

11/8(금)~9(토); 2급걷기노르딕워킹지도사양성교육 참가자 모집안내

# 올해 마지막 교육일정입니다. 남은 달력이 2장이네요. 새로움에 도전해 보세요. 당신의 2025년이 달라집니다.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주관합니다.​# 2급 걷기노르딕워킹지도사 자격취득교육 참가자 모집 중입니다. 교육비 입금순으로 선착순 5명 마감입니다. ​ # 교육내용이 차원이 다릅니다. 중력-움직임-근력-발육발달-근육-뇌쇠-인구피라미드-초고령사회와 대한민국-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시니어헬스케어와 노르딕워킹-걷기노르딕워킹지도사의 기대역할과 리더십-주민조직화와 동아리운영 등 큰 틀에서 걷기의 가치를 재발견하도록 지원합니다.​더 나아가 노르딕워킹과 맨발걷기를 탐색하고 아쿠아맨발노르딕워킹과 숲치유노르딕워킹으로 연결시켜 사람의 움직임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우리사회 다양한 조절변수와 매개변수에 대해 심도있게 교..

진해☆☆여고 Tr.노르딕워킹 연수 프로세스 디자인 (3h)

60'여명의 선생님이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연수다. 5월, 경남인재개발원에서 80여명의 공무원과 함께한 이후 최대 인원이다. 이론은 짧고 강한 임펙트. 여운을 남겨 노르딕워킹 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실습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안전하고 즐겁게 지도한다. 2024.10.10. 13:30~ 진해☆☆여고 체육관 #박박사는 왜 노르딕워킹을 추천할까?#ALFA 자세 #폴스트레칭 #손팔동작(혼자/파트너, 정지/이동) #발구름, 네박자보행 #원,투,쓰리,포,홉스텝, 계단

노르딕워킹 시장성 : 국가는 노르딕워킹에 투자해야 한다

한사람의 인생그래프와 근력(근육량)의 그래프는 겹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생그래프의 기울기가 행복감이든 경제력이든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 되든 자신의 근력그래프와 유사한 형태를 보인다. 이런 이유가 뭘까? 해답의 비밀은 지구중력이다. 즉, 한사람의 인생에서 중력의 개입을 피할수 없다. 중력을 잘 활용해서 돈을 벌고 행복한 사람이 있는 반면, 중력때문에 불행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각각 어떤 사람들일까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세상의 모든 돈이 보일겁니다.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잘 관찰해보면 돈이 보입니다. 사람 - 중력 사이에 돈이 흐르고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생로병사에서 생로병의 단계는 중력과 근력의 한판승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력은 혈액순환을 잘되게 도와주기도 하고 방..

성인장애인 운동교실 교안

밀양시, 함안군 장애인운동교실 출강중이다. 주1회~2회, 16회기 프로그램이다. 20대~60대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성인이지만 눈-손, 눈-발 협응성을 요하는 활동은 어려워 한다. 사람은 운동발달-인지발달-언어발달 순으로 발달한다는 피아제 이론에 비쳐 볼 때, 장애인들은 유아동기때 신체활동의 결여가 있었음을 짐작한 수 있다. 성인기 장애인에게는 감각통합운동을 주운동으로 하기보다는 보조운동으로 하고 탄성밴드와 에어쿠션을 활용해서 보행발란스와 근력 및 유연성 향상에 촛점을 맞춘다. 이렇게 구성한 활동과제에 익숙해 질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좋다. 어느새 두달째 접어들었다. 남은 한 달 동안은 순환운동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고 싶다. 활동이 다양해질수록 챙겨가야 하는 도구들도 많아지고 차에 싣고 내리고 2~3층까..

<그래서노르딕워킹합니다>추가글

#1. 생애주기별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서 수업을 디자인하자. 참고할만한 자료는 스카몽의 발육발달곡선이다. 1) 유아~아동기 노르딕워킹 신경계는 만7세가 되면 성인의 90%까지 발달한다. 즉, 유아를 대상으로 수업할 경우에는 신경계발달에 초점을 맞춰서 눈-손, 눈-발의 협응성을 요구하는 활동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2) 사춘기 청소년 노르딕워킹 제2의 발육급진기를 맞이한 초등학교 고학년~고등학생까지는 길이성장(키)과 폭성장(몸무게)을 번갈아 가면서 성장 발달한다. 체력이 좋아지고 키가 커는 시기라서 성장점을 자극하는 포스텝과 홉스텝이 좋다. 이 시기에는 학습으로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척추측만, 거북복, 라운드숄더와 같은 척추질환의 발병빈도가 높다. 따라서 팔을 뒤로 들고 펴는 동작이 많은 노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