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매체홍보

[스크랩] 석동초, 기초체력 힐링(Healing) 프로그램 운영

발란스짱 2013. 11. 14. 21:58

―체력 향상 시범학교 운영 보고회 가져…5일

창원 석동초등학교(교장 김금호)는 5일 곰메관(석동초 강당)에서 경상남도 교육청 지정 체력 향상(수영)영역의 과제를 부여받아 ‘HEALING 프로그램을 통한 기초체력 향상 및 수영영재 발굴·육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범학교 운영보고회를 가졌다.

석동초에서 운영한 힐링 프로그램은 사회 전반의 힐링(HEALING)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해 학생의 건강교육은 Health로 감성 및 인성교육은 Emotion으로 성취동기를 부여하는 활동은 Achievement로 운영해 궁극적으로는 이러한 제반 교육활동이 Learning 이라는 학력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설정해 운영했다.

이를 위해 석동초에서는 지난 1년간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워킹데이, 둘레길걷기, 내고장 산오르기와 같은 지역환경을 이용한 체력 향상 교육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 어울한마당, 사랑나눔 바자회, 학부모 교육기부를 통한 수영교육활동을 전개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체력 향상을 위해 교내체육대회 및 교내 수영교실을 열어 전교생이 기초체력 향상이 되도록 전개했다.

아울러 1-2학기 수영대회를 자체적으로 실시해 우수한 학생을 수영 영재로 발굴, 운영함으로써 전국 소년체육대회 참가를 위한 도 대표 선수에 2명이 선발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교사, 학생, 학부모가 교육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자료가 안내되어 참관회원에게는 학생의 건강과 학력은 중요한 연관관계가 있는 자료를 제시됐다.

더불어 석동초 윈드 오케스트라의 활동이 실적 전시와 함께 이루어져 명품학교의 면모를 보여줬으며 학생의 건강과 연관한 체험부스를 진해보건소의 협조로 함께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박평문 박사의 ‘학생의 건강 체력과 학교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생 건강교육 특강도 이루어져 현장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됐다.<끝>

<자료문의> 창원 석동초등학교 담당자 이지만 ☎542-7537

출처 : 함께해서 즐거운 꿈놀이터, 경남교육
글쓴이 : 꿈나르미경남교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