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5

바로 walking 출간

1쇄 1,000권을 찍었다. 2018년 책쓰기 시작해서 5년만에 세상에 나왔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2년 동안은 글쓰기를 못했다. 마지막에는 과로와 스트레스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는 통에 또 늦어졌다. 어쨌든 좋은책 만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간 책이다.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가 되길 기대한다. 지은이와 출판사는 돈 벌어서 좋고 독자들은 건강해져서 좋은 일석이조가 실현될 것 같다.

카테고리 없음 2022.05.30

한국공중보건운동처방사협회 발족

금수강산을 대표하는 금산군의 심천치유자연휴양림에 왔다. 1박 2일의 일정은 매우 흥미로웠다 우선 멋진 회의장겸 숙박지를 제공해주신 박상섭 대표에게 감사 드린다. 1차 세션 의제는 한국공중보건운동처방사협회 발족이었다. 이규승, 박평문, 노종철. 이렇게 세 명이 부싯돌이 되었다. 향후 창립총회, 정기세미나 등 채워가야 할 일들이 많다. 2차 세션 의제는 출간 기획 회의였다. Diet를 대체할 새로운 개념의 체중관리법 Livt에 관한 개념과 사례를 담아 많은 사람들이 내몸을 혹사 시키면서 이어가는 다이어트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오랜 세월 고민하고 실험하여 찾아낸 결과물을 바탕으로 내몸을 혹사하고 심지어 죽으면서 찾는 날씬함을 뜻하는 die+thin=diet에 정면승부를 건다. 이제는..

카테고리 없음 2022.05.23

아내의 걸음이 나를 웃게 한다

아장아장 걷는 아이가 갑자기 뒤뚱거리면서 전속력으로 달린다. 그 모습을 보는 사람들은 불안하다. 아이는 어디를 향해 온 힘을 다해 저렇게 달려갈까? 퇴근하고 집으로 오던 아빠가 저만치서 아기를 향해 앉아서 아이와 눈높이를 맞추고 두 팔을 벌리고 있다. 아빠의 자세와 아이의 전력질주에는 두 가지 인과순환 관계가 있다. 첫째는 누군가의 행동을 유발시키려 한다면 상대방과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 둘째는 온몸으로 온마음으로 상대를 마중해야 한다. 기억하자! 상대방을 내품으로 달려오게 하려면, 물리적이든 심리적이든 눈높이를 맞추고 마음을 열고 받아들일 준비를 한다. 그러면 그사람은 전속력으로 당신을 향해 달려 올것이다. "혈압, 당뇨관리를 위해서 제발 좀 걸으세요" "비만관리를 위해서 하루 30분은 걸으세요" 충고..

카테고리 없음 2022.05.19

원더우먼 효과

어벤저스와 오버랩되는 단어들이다. 자신감! 긍정성! 문제해결능력! 이러한 에너지와 능력은 어디서 나오는걸까? 감독의 연출력에서 나온다?.ㅎㅎ. 맞네 인정! 나의 삶에서도 내가 감독이 되어 저런 능력과 에너지를 연출 할 수 있다. 비결은 바로 자세에 있다. 위풍당당한 자세에서 자신감, 긍정에너지가 나온다. 문제는 자동해결 된다. 자세의 심리적효과를 원더우먼 효과라고 말한다. 허리와 어깨만 활짝펴도 내 삶이 달라지는 마법같은 원더우먼 효과를 느껴보시길 응원드린다.

카테고리 없음 2022.05.17

밴치마킹의 핵심. 조직문화를 살펴라

밴치마킹? 과거지향적이다. 우리와 맞지 않는다. 조직의 DNA가 다르다. 방법을 모방하지 말고 정신을 배워야 한다. 기법이 아니라 철학이 중요한 것이다. 밴치마킹의 핵심은? 성공한 그들은 어떤 조직풍토와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가? 그들의 행동을 유발하는 동기부여 저변에는 어떤 철학이 있는가?를 살피고 탐색해야 한다. 이것은 QLES로 가능한다. 묻고question, 경청하고listen, 우리의 밴치마킹에 그들도 신나게 참여하도록 하고energizing, 정보를 수집한다scribing.

카테고리 없음 2022.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