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19

김해시보건소 걷기운동지도자양성교육

코로나 이후 첫 의뢰기관이다. 최선을 다하고 정성을 다했다. 기존에는 하루 3시간 3일동안 총 9시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을 압축해서 하루에ㅈ끝나는 5시간 과정으로 재구성 했다. 참가자도 만족하고 담당자도 만족하고 교육을 진행한 나도 만족했다. 한마디로 성공적이었다. 아래와 같은 모듈로 진행했다 #걷기가치재발견 #자세와 통증 #걷기바른자세 이론과실습 #걷기리더의 양성배경과 역할 #왜 걷기인가? #관계증진 리더십 #우리마을 우리가 디자인 한다(퍼실리테이션기반의 실습 워크숍)

KBS생로병사의비밀_맨발걷기편 촬영

포항시 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과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의 협업으로 '맨발 걷기의 재발견'을 주제로 시민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맨발걷기의 치유효과와 바른자세를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서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맨발걷기동호인들과 함께 해변걷기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을 했다. 걷기실습을 마치고나서 맨발걷기의 효과, 맨발걷기시 주의사항과 걷기운동의 기본자세 등에 대해서 방송팀과 촬영하고 인터뷰를 했다. PD님의 질문 내용에 대한 사전 귀뜸이나 공유없이 진행한 쌩~~라이브 인터뷰였지만 방송궁합(?)이 잘 맞은것 같다. 맨발걷기를 위한 인적, 물적 인프라조성에 정성을 다하는 포항시와 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의 관심과 노력하는 모습이 부러웠다. 우리 동네도 조금만 신경쓰고 투자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시민건강증진을 위..

제4기 2급 걷기노르딕워킹지도사 자격연수 교육생 모집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에서 실시하는 2급지도사 양성교육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민간자격등록심사를 통과했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자격관리를 엄격히 받고 있는 걷기와 노르딕워킹 전문가양성에 관한 전문성과 공익성을 인증받는 자격과정입니다.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 연수과정은 걷기, 노르딕워킹의 기술자 양성이 아닌 인체생리학, 해부학을 기반으로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디테일한 부분을 포함합니다. 걷기노르딕워킹지도법은 물론 동아리같은 조직안에서 일어나는 역동(팀에너지)을 관리할수 있는 관계증진리더십을 배울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걷기노르딕워킹지도자양성교육 기관입니다. 고혈압, 당뇨, 비만 등 대사증후군 관리와 거북목, 오십견, 척추측만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를 얻을수 있는 노르딕워킹의 전문가로 입문해 보세요. 2급자격과정..

육아스트레스 훨훨 날려요 육아맘 노르딕워킹

진해구 공동육아나눔터 육아맘들과 함께 진해 부엉이산 둘레길에서 노르딕워킹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완만한 경사도. 주거지에서의 접근성. 전체 코스가 울창한 나무로 덮혀 있어서 햇살을 차단하고 그늘이 있어 시원함. 맨땅코스가 길어서 맨반걷기도 가능하다. 여러가지 장점을 갖춘 도심속 최고의 걷기코스다. 감사해야 할 일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3.06.24

몸이 먼저다. 체력을 길러라

#경남경총주관 청년취준생 희망플젝. 청년들에게 해 주고 말이 있었다. 드라마 미생의 명대사 중 하나다. #니가 이루싶은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레라. 종종 후반에 무너지는 이유, 회복이 더딘 이유, 실수 후 복구가 느린 이유.. 다 체력의 한계 때문이야. 이기고 싶다면, 이루고 싶다면., 충분히 견뎌 줄 몸을 먼저 만들어라. 정신력은 체력의 보호없이는 구호 밖에 안돼! 청년들이여, 체력을 기르자! 몸이 먼저다.